1. 소식
  2.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경북 청도 의료봉사_2019.09

국내활동


 

9월 22일, 한반도에 태풍 타파의 영향이 가장 컸던 날 열린의사회는 경상북도 청도에 위치한 운문면사무소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태풍으로 인해 봉사 참가자도 적을 뿐더러 진료를 받기 위해 오시는 어르신도 적을 것이라 생각을 했지만 무색하게도 애초에 오시기로 했던 참가자 보다 더 많은 분들이 봉사에 참가해 주셨고 어르신들 또한 많이 찾아주셨습니다.



 

태풍을 뚫고 찾아와서 봉사를 하는 만큼 참가자들의 얼굴에는 기쁨이 가득했는데요

기쁜 마음을 진심으로 나누는 것을 어르신들도 느끼셨는지 모두 웃으시면서 진료를 받으셨습니다.



 

특히 다른 봉사에서는 쉽게 보지 못하였던 추나요법을 이용해 치료할 수 있게 해주는 추나베드도 있었습니다.

추나요법을 받으실 때에는 아파하셧지만 치료가 끝나고 나서는 다들 시원하다고 입을 모아주셨습니다.

또한 한의과 선생님들도 많이 오셔서 침, 뜸, 부항을 이용해 봉사에 나서주셨습니다.


 


 

이번 청도 의료봉사에서도 30명이 넘는 어르신들께서 장수사진을 찍으셨습니다.

멀리까지 장비를 챙겨 오셔서 어르신들을 위해 장수사진을 찍어주신 탁우영 작가님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태풍을 뚫고 봉사에 참여해 주신 부산·경남지부 회원분들과 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도와주신 K-Water 운문권지사 임직원 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다른 봉사에서 뵙기를 바라겠습니다.


<참가자 명단>


의사 : 문창형, 권현옥, 이병직, 고영주, 권홍로, 박정하, 김성호, 김영근, 하해근

약사 : 이미화, 김민지

간호사 : 박지향, 조나영, 최은정

임상병리사 : 조양하, 김소연

치과위생사 : 이민주, 이주영, 김가영

자원봉사자 : 안말숙, 김근해, 조미경, 하준원, 윤주영, 박시후, 조희민, 조하윤, 박희원

              이다연, 선음비, 조나영, 정성연, 박도준, 이미경


사무국 : 김종현 실장, 양현모 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