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
  2.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2019.06 충남 보령 의료봉사 활동소식

국내활동




열린의사회는 지난 주말 이미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머드축제와 대천 해수욕장이 있는 보령시에 의료봉사를 다녀왔습니다.
여름만 되면 많은 사람들이 보령시를 찾아와 행복한 시간을 나누지만 저희 열린의사회는 보다 일찍 보령을 찾아 봉사자 분들과 지역 어르신분들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나누고 왔습니다.



이번 보령 의료봉사는 내과, 이비인후과, 신경과, 성형외과, 치과, 한의과 등 6개 진료과목과 혈압, 혈당, 혈액, 체성분, 골밀도검사에 이어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사진 촬영도 진행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한의사 선생님, 간호사 선생님을 포함해 처음 오시는분들이 많았고 봉사자가 많은 만큼 찾아와 주시는 어르신분들도 많이 계셨는데요. 그중에서 제일 인기있는 진료과는 한의과 였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지만 이정호, 정재균 한의과 선생님이 2분이나 계셔서 한 분 한 분 정성스레 침과 뜸을 이용해 효율적으로 진료를 할 수 있었습니다.

 

한의과 다음으로 많은 환자분들이 몰렸던 곳은 바로 신경과 였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이 어르신들이다 보시니 저린 부분이 있으시거나 자꾸 깜빡깜빡 하셔서 찾아오셨다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어르신들이다 보니 대체적으로 발음이 안 좋기도했을 뿐만 아니라 귀도 어두우셔서 큰 소리로 여러번 말씀해 드려야 했습니다.
오전 진료만으로도 이 목이 아프시다고 하셨던 한승민 선생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 외에도 모든 분들이 맡은 자리에서 열심히 해주신 덕분에 많은 분들이 의료혜택을 받으시고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이번 보령 의료봉사에 기쁜 마음으로 나와 최선을 다해 주셨던 열린의사회 회원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다른 봉사지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참가자 명단>
의사 : 최윤송, 이진호, 한승민, 조휴채, 장현, 이정호, 정재균
약사 : 이경옥, 차정민, 허은지
간호사 : 강성애, 기정은, 김민지, 김지예, 박승희, 박은경, 박휘은, 이가희, 정슬기
치과위생사 : 김순진, 김송이, 김태리
자원봉사자 : 강나나, 박지연, 변공, 이미영, 김재형, 조예훈
장수사진 : 하동진
사무국 : 윤대영과장, 양현모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