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열린의사회
  2. 열린의사회란

열린의사회란

열린의사회는 의료적인 지원이 필요한 국내 방방곡곡을 찾아 매월 정기적인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1~2회 실시되는 의료봉사에는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와 약사, 간호사, 의료기사 등 의료인은 물론 직장인, 학생 및 일반인 등 여러 분야의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정 종교나 정치적 성향, 사회적 위치와는 관계없이 활동하고 있는 ‘열린’의사회의 이름 그대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에게 나눌 따뜻한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모든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환경의 차이로 인해 의료취약지역에 거주중인 어르신들, 다양한 사회적 편견으로 활동에 제약이 있는 장애인, 외국인근로자, 다문화가정, 노숙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의료적 지원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의료혜택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농어촌과 섬지역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사업을 시행중이며, 외국인·다문화센터, 노숙인·장애인시설 및 미혼모·청소년 쉼터 등 다양한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의료봉사와 함께 협력병원과의 연계치료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혼자 있다고 생각하면 슬픔은 배가 되지만, 혼자가 아님을 알게 되면 슬픔이 반으로 줄 듯,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놓여진 우리 이웃에게 여러분의 마음과 사랑을 전하고 공감과 위로를 더한다면 우리의 삶이 더욱 아름다워질 겁니다.

경제적 요인과 다양한 환경적 요인으로 기본적 권리이자 문턱이 높지 말아야 할 의료혜택으로부터 소외된 우리 이웃들을 위해 열린의사회는 꾸준한 의료적 지원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며, 그들이 따뜻한 마음을 갖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소외된 우리 이웃에게 여러분의 마음과 사랑을 나누고 기쁨을 받아가실 가슴 따뜻한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래봅니다.